naver-site-verification: navera46137b5333d6fa68134af53ad3b4f41.html 얼굴 정면 근육과 예시. :: 니즈의 hobby room

얼굴 정면 근육

비근근은 표정을 찌푸릴때 눈썹의 윗부분에 각진 굴곡을 그리게 해주고 교군과 대협골근은 웃음을 짓거나 노화로 인해 쳐졌을때 두드러지는 주름을 만듭니다. 구각하제근과 하순하제근 역시 노화가 진행되고 턱밑의 주름이라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지요.

 

유명한 배우의 얼굴을 예로 들어보면 중년의 나이에 따라 근육이 밑으로 내려가면서 안륜근 밑부분의 눈주름이 살짝 부각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턱의 중앙부에 입술을 오므리거나 찡그렸을때 생기는 이근의 주름이 자리를 잡게 되고 비근 바로 옆의 팔자주름을 만드는 비익상순거근이 아주 살짝 그림자를 만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살짝 인상을 쓰고 있는 표정에 따라 찡그린 눈썹 위의 비근근이 (멋있는 모양으로)나타나고 입술과 이근 사이의 근육이 각이 진 이유는 구륜근이 모양을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서양인의 골격은 동양인에 비해서 깊게 패여 있기 때문에 붙어있는 근육 역시 나이가 들면서 골격의 안쪽으로 패이는 형식으로 노화가 진행되고 특정 빛이나 그림자를 드리우면 그 골격이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됩니다.(물론 지방질의 양에 따라 잡히는 주름의 양도 달라지게 되지만 평균적인 얼굴로 기억해 두는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주름이 잘 보이는 얼굴이 공부하기에는 좋으니까요.)

 

따라서 얼굴근육의 경우 그 위치만 제대로 파악하고 있어도 얼마든지 자신의 얼굴을 부위별로 관리하거나 그림을 그릴때에도 청 중년층부터 노년층까지 주름의 변화를 막힘없이 표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한 얼굴에서의 주름 비교

자외선을 많이 쬐어서 피부표면이 노화되는 경우는 안면근육의 처짐과 관계없는 모양으로 주름이 잡히게 될 수도 있고 그 기본적인 방향과 모양역시 안륜근,구륜근,이근,비근,비근근 등의 근육의 모양에서 주름이 늘어나게 됩니다.

 

제대로 인체를 그릴때 가장 힘든부분은 사실 주름이 많이 잡혀 있는 얼굴보다 주름이 없는 얼굴을 그릴때가 가장 힘들고 어렵습니다.주름과 각도,모양만으로 골격을 쉽게 잡을 수 있지만 젊고 반반한 피부는 뼈와 이목구비만으로 외모를 결정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노화된 자신의 얼굴과 주름모양이 어떻게 잡히게 될까, 또 어떻게 노화를 예방해야 하는지의 고민도 물론 좋지만 자신이 사는 모습과 환경,자신의 인격에 따라서 외모가 변한다는 사실 또한 과학적이지는 않지만 분명한 사실입니다.

자신의 얼굴과 구조를 들여다보면서 자신이 살아온 과정도 돌아볼 수 있는 계기역시 생기게 되면 좋겠습니다.

'창작의 위대함이란 > 인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팔의 각도에 따른 근육.  (0) 2019.08.02
하지(다리)혈관.  (0) 2019.07.18
얼굴 근육 측면.  (0) 2019.07.15
얼굴혈관.  (0) 2019.07.09
팔의 정맥혈관.  (0) 2019.07.08

+ Recent posts